스타힐리조트 로고

네비버튼

최고 수준의 몽골 전통 공연을 즐긴다

몽골의 울란바토르시(市)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남양주시가 2000년 조성한 몽골문화 전시 체험관으로 몽골의 전통 가옥인 게르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몽골의 문화 전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몽골문화전시관은 가장 큰 규모의 게르로 몽골에서 직접 가져 온 의류와 장신구, 악기, 생활용품 200여 점을 전시해 놓았고 숙박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진 게르는 실제 몽골인이 사는 공간과 똑같이 구성되어 있어 하룻밤 묵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몽골의 민속 무용과 나담축제를 관람할 수 있는 공연장에서는 몽골 민속예술공연단의 공연이 펼쳐지고 몽골의 전통적인 교통 수단인 조랑말 사육장에서 승마 체험도 가능하다. 울란바토르시에는 남양주문화관이 건립되어 문화적으로 유사점이 많은 몽골과 한국간의 우호 증진을 위해 애쓰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의 천마산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몽골문화촌은 1998년 남양주시와 몽골 울란바트라시가 체결한 우호협력 조약에 따라 만들어진 곳으로 몽골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전시관 내에는 몽골의 전통의상과 악기, 생활용품 등 몽골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800여 점에 걸친 다양한 전시품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320여석의 관람석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몽골 문화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현재 19명으로 구성된 몽골 문화예술 당원들이 상주하며 공연을 펼치고 있는데 몽골 전통노래와 춤은 물론 악기연주, 기예, 줄서커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공연은 하루 2회 이루어지며 국경일과 7.8월에는 하루 세차례에 걸쳐 공연이 이루어진다.

관광코스안내

몽골전시관 - 민속 공연장 - 마상 공연장

소요시간 : 왕복 약 3시간